티스토리 뷰

목차



    은행 주택담보대출 관련하여 어떤 것이 가장 좋은지 비교하기 힘드셨죠? 저도 참 비교하기가 힘들었는데요, 오늘 저와 함께 쉽게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보시죠.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금융상품통합 비교공시 한눈에 보기 서비스를 통하여 (1) 주택가격, (2) 대출금액, (3) LTV, (4) 대출기간, (5) 주택종류, (6) 금리방식에 따른 조회가 가능합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주택담보대출 금리공시비교의 경우 원하시는 조건과 기준에 따라 실시간으로 은행사별 금리 조회, 비교결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단, 평균금리의 유지에 따른 기준을 가지고 있어서 실제 상환금액과는 차이가 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현재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조회서비스를 통하여 간단하게 은행사별 주택담보대출의 비교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금융상품한눈에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서비스를 런칭하여 주택담보대출 신청 및 대출금리를 확인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였습니다.

    정기예금, 적금, 펀드, 대출 중에서는 주택담보대출, 전세자금대출, 주택금융공사 대출, 개인신용대출, 중금리 신용대출, 실손의료보험, 자동차보험, 암보험, 어린이보험, 보험다모아 서비스를 운영중인 상황입니다.

    1금융권에 포함된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 부산은행,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등 종합비교가 가능하며, 저축은행 중에서는 동원제일저축은행, CK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대명상호저축은행 등 비교조회가 가능합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주택담보대출 금리

    현시점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비교해보면 LTV비율, 주택가격, 대출금액, 기간 등에 따라 상이한 부분이 있지만, 고정금리 기준으로 솔브레인저축은행의 경우 최저 3.9%의 금리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솔브레인저축은행의 경우 최저 고정금리 3.9% 원리금 분할상환 혹은 만기 일시상환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최저 금리들을 비교해보았을 때 BNK저축은행은 고정금리 3.9%, CK저축은행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고정금리 4%, 동양저축은행은 고정금리 4%, 안양저축은행 고정금리 4%입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한국투자저축은행 고정금리 4퍼센테이지, ok저축은행은 중도금대출 고정금리6.3% 만기일시상환조건이고 휴대폰으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른 곳은 최저금리와 최고금리의 편차가 심하지만 OK저축은행 중도금대출의 경우 최저, 최고 고정금리가 6.3% 일정하니 눈여겨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한 번 확인해보세요.


    저축은행 주택담보대출의 현시점 평균 금리는 4%대로 대출 진행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금리

    주식회사 케이뱅크의 아파트 담보 대출금리는 4.15~4.17%, 국민은행 4.2~5.6%, 대구은행 4.38~4.88%, 경남은행 4.44~6.3%입니다. 월별로 금리는 계속 변동하고 있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오히려 최저금리는 1금융권보다 저축은행이 더 낮게 포진되어 있습니다. 불안한 경제 시장 상황 등을 봤을 때, 현 시점에서는 변동성 위험이 있는 변동금리보다는 고정금리가 안전해 보입니다.

     

     

    내생애첫주택대출 금리

    만약에 주택을 아직 구매하시지 않으셨다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내생애첫주택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디딤돌대출과 보금자리론이 있으며, 디딤돌 대출의 경우 2% 고정금리로 2억 5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1인의 경우 보금자리론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3%대의 고정금리를 통해 주택담보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기 때문에 첫 주택일 경우에는 내생애첫주택대출을 가장 먼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은행 주택담보대출 통합 비교 조회하기

    저축은행, 1금융권, 보험사 등에서 모두 은행 주택담보대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 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각 조건별 대출비교가 가능하니 주택담보대출을 알아보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 상품 통합 공시 비교

    은행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비교하시는 분들은 대출신청시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통합비교공시를 사용해보시 바랍니다. 
    사용법의 경우에는 주택가격, 대출금액, LTV, 대출기간, 주택종류, 금리방식을 선택하시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현 시점을 기준으로 주택담보대출의 변동금리는 변동성이 높아 고정금리를 택하여 조회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등 1금융권 주택담보대출 금리 및 저축은행 등 각 금리를 한눈에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경남, 대구, 부산은행 등의 비교도 가능하니 주택담보대출 은행금리 비교시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

     

    적금 정기예금 높은 금리 은행 찾기

    적금이나 정기예금 금리가 높은 은행의 경우 월마다 차이가 있지만 높을 땐 6%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현시점 오성저축은행의 경우 정액적립식으로 세전이자율 5%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에 따라 적금이자는 상이하며 적립방식, 금융권역, 이자계산방식에 따라 적금이자가 높은 은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