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체장기에 가득 쌓인 내장지방 빼는 방법 뱃살빼기

출처 원본영상 보러가기

 

 

 

 

 

1. 규칙적인 식사 

규칙적으로 먹지 않으면, 몸이 저장하게 됩니다.

예측할 수 없는 식사는 우리 몸을 불안하게 만들고 지방을 더 쌓아놓으려는 체질로 바꾸어요.

 

"3끼 규칙적으로 먹는데 왜 뱃살이 안 빠지나요." 라고 묻는 분들 중에 3끼 이외에 시도 때도 없이 간식이나 음료를 드시는 분이 꽤 많은데요. 규칙적인 식사와 더불어 하루에 뭐든 먹는 횟수를 최대한 줄이는 게 중요 해요.

 

 

 

 

 

2. 혈당관리

혈당 관리는 곧 뱃살 관리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포도당으로 바뀌고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데요.인슐린 호르몬은 혈액 속에 있는 포도당의 양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역할을 해요 .

 

그런데 단순당이라고 불리는 빵, 과자, 면과 같은 밀가루 음식이나 초콜릿 사탕과 같은 단 것들, 각종 음료, 식후 간식, 단짠 양념 등은 먹으면 쉽게 분해돼서 소화가 빠르게 되고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리는 특성 이 있어요.

 

이를 처리하기 위해 인슐린 호르몬도 많이 분비되어 혈당을 급격하게 낮추는데  그럼 또다시 저혈당이 와서 정제 탄수화물 음식이 당기게 되는 악순환에 빠지게 돼요. 혈당이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들쑥날쑥하게 되며 식욕과 기분도 덩달아 춤을 추는 거예요.

 

그리고 남아도는 당들은 체지방 특히 뱃살로 차곡차곡 저장되지요. 즉 정제 탄수화물은 적게 먹어도 자주 먹으면 살이 찌기 쉽고 많이 먹으면 더 살찌는 음식이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지면 비만과도 직결되지만 당뇨병에 걸릴 수도 있다는 점이 아주 심각한 문제이고요.

 

반면 복합당이라고 불리는 곡물, 채소, 과일 등은 섬유소가 풍부해서 천천히 소화 되고 혈당 수치 또한 천천히 올리는데요.

포만감도 오래 지속되는 특성이 있어요. 즉 먹으면 든든하지만 살은 잘 안 찌는 고마운 음식들이죠.

 

 

 

 

 

 

 

 

3. 야식하지 않기

일시적으로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야식은 수면과 비만에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야식은 우리의 생체리듬을 완전하게 무너뜨릴 수 있는 강력한 한방이에요.

 

인생에서 1/3을 차지하는 수면은 그만큼 중요한 시간이겠죠. 수면이란 휴식의 시간이자 회복의 시간인데요.

 

양질의 수면을 취하면 호르몬 대사가 원활해지며 노화는 늦추고 동안을 만들어주지요. 놀랍게도 우리는 가만히 누워있지만 지방이 팍팍 연소되는 시간이에요.

 

푹 자고 일어났을 때 가벼운 느낌 배가 쑥 들어간 느낌, 체중이 내려간 경험은 누구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하루 동안 고생한 신체 장기들이 휴식을 취하면서 다음 날 에너지를 더 잘 태울 수 있게 되죠. 

 

게다가 잠만 잘자도 식욕호르몬의 균형이 잘 유지돼요. 야식을 먹고 잔다는 것 혹은 밤에 술을 마시고 자는 것은 앞서 설명드린 이 좋은 혜택을 다 놓치는 거예요.

 

위장이 퇴근한 시간에 갑자기 일거리가 생겨서 예정에 없던 야근 근무를 하고 원래 밤에 일하던 다른 인체 시스템들은 효율이 떨어져요.

 

 

 

4. 물 마시기, 찬물로 샤워하기

간단히 정리하면 물을 많이 마시거나 찬물로 샤워할 경우에 차가워진 몸의 온도를 높이기 위하여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5. 잠자기(8시간)

8시간의 잠으로 30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잠을 조금 자면, 신진대사가 줄어들고, 에너지를 바라게 됩니다. 즉 음식에 대한 욕구가 더 강해질 수 있습니다.

 

 

 

 

 

출처 원본영상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