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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유튜브 '내일LAB' 영상 보러가기 

     

    해당 유튜버 강의를 들어보니 확실히 내공이 있는게 느껴졌고, 저에게 지침서로 괜찮은 영상을 찾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해외구매대행을 하시는 분이라면 방문해서 한 번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 제가 느낀 것을 비슷하게 느끼실 거에요.


     

     

     

     

     

     

     

    목차


    1. 빅데이터 소싱

    2. 최소한의 SEO작업

    3. 판매량지수

    4. 구매량지수

    5. 유입작업

     

     

     

     

     

     

     

    스마트스토어뿐 아니라, 다른마켓도 기본원칙은 같습니다.

     

    1. 빅데이터 소싱

    뇌피셜 NO! 빅데이터로 출발한다.

     

     

    1) 네이버데이터랩 - 원하는 카테고리 - 매일매일 검색되고 있는 제품을 확인합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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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사지건이 매일 검색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사지건을 예시로 아래에서 진행하겠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바로가기

     

     

     

     

     

    2) [네이버쇼핑 마사지건 검색] - [리뷰많은순] - [해외직구]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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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싱의 3원칙]

    (1) 시장성이 있는지 확인필요
          *시장성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 리뷰나 구매건수 확인
         마사지건의 경우 1page 첫번째 제품 리뷰 : 2000+@, 5page에도 충분한 리뷰수가 있습니다.
         만약에 충분한 리뷰수가 없다면 포기하는 것이 낫습니다.
          *네이버쇼핑 제품은 시장성을 확인하는 용도로만 생각하세요.

    (2) 네이버쇼핑에 노출되고 있는 제품과 같은 것을 구매할 필요는 없습니다. 키워드만 같으면 됩니다.
        *유사제품 중에 평가가 좋거나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습니다. 
        *같은 상품이 내가 가격적 메리트가 더 있으면 고려해볼 순 있습니다. 그러나 얽매이지 말것.

    (3) 꼭 최저가로 가져올 필요는 없으며, 사람들이 최저가 제품만 구매하는 것은 아닙니다.

    (4) 브랜드제품 제외, 알리익스프레스 제품 제외합니다.

     

     

     


     

     

    3-1) 소싱방법1(판매가능한지 확인) - '타오바오 이미지검색'

    제품을 정했으면 크롬앱 '타오바오 이미지검색' 을 이용하여 검색합니다.

    스크린샷으로 더 넓게범위잡아서 검색 이왕이면 알리바바 1688에서도 검색을 해보고

    대량구매시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더 낮은 가격으로 흥정가능한지 moq까지 확인. 타오바오 주소를 주면 샘플로 소량구매를 먼저 해본다고 해보세요.

     

     

      (1) 원가 확인

          *[원가 = (타오바오가격*환율+배송비)*(마켓수수료)]

       (2) [네이버쇼핑렌즈]로 검색을 해서 팔고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2) 소싱방법2(판매가능한지 확인) - 검색어로 타오바오에서 검색

     

      (1) 키워드 한글 -> 영어 -> 중국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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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무료배송과 신상품 체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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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네이버쇼핑렌즈]로 검색을 해서 팔고 있는 사람이 있는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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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3) 소싱방법3(판매가능한지 확인) - 키워드툴 사용

          좋은 키워드를 찾고 역으로 소싱합니다.

     

      (1) 키워드툴 헬프스토어(helpstore.shop), 블랙키위, 아이템스카우트, 판다랭크 등 자신과 맞는거 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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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해당 키워드 클릭하고 들어가면 해당 키워드가 구매 판매를 위한 키워드임을 확인가능합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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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검색 tip : 키워드를 기준으로 역으로 소싱을 할 경우 카테고리를 2번째까지만 고르고,

                           1달전 없던 or 1년전없던 키워드를 기준으로 소싱 - 3달만에 파워만드는 방법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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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범위필터 설정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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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스토어가 광고 없이 구매전환율 5% 넘기 힘듭니다.

    디스플레이만 해놨을경우 2%넘기 힘듭니다.

    기본적으로 팔리려면 한달에 검색수가 800회 이상은 나와야합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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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최소한의 SEO작업

    먼저 네이버와 쿠팡을 먼저 작업합니다.

    팔리면 다른 마켓으로 늘려도 늦지 않습니다.

    기본적인 상품명과 tag 최적화를 우선적으로 해야합니다.

    네이버 상품지수 : 인기도, 적합도, 신뢰도 기준, 중복키워드 매우싫어함[카테고리명 포함]
    아마존[쿠팡] 상품지수 : 전환율, 연관성, 고객만족, 유지, 팔린적있는상품만 드라이브, 중복키워드 매우싫어함

     

     

     

    [네이버]

     

    1) 키워드 뽑기

    연관검색어를 뽑을 때 상품수 대비 검색수가 높은 것, 1달전, 1년전에 없던 키워드 등은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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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뽑은 키워드 들이 네이버쇼핑 친화적인지 찾기(키워드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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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에 뜨는 항목일수록 친화적인 카테고리입니다.

     

     

     

     

    3) 상품명에 브랜드-내용-속성-모델번호 순으로 반영합니다.

    연관검색어 활용 - 키워드가 좋은지는 확인필요합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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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마트스토어는 상품명보다 상품정보에 모델명, 제조사, 브랜드를 넣는 것이 노출효과가 더 큽니다.(네이버공식자료)

    *스마트스토어는 원래 경쟁사 제품을 타겟으로 그 상품을 뛰어넘는 전략을 쓰는 것이 기본 전략인데,

    우리는 내 상품이 아니기에 상품을 빨리 진열하고 SEO 작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입, 제조가 아닌 경우 너무나 많은 리소스를 투입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속성정보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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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위노출제품들은 모두 속성정보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5) 시즌성제품으로서 잘 팔리다가 갑자기 안팔리는 경우

    14일~30일정도 판매중지를 했다가 다시 판매를 하면 신상품 최신성 버프를 먹어서 쏠쏠하게 판매됩니다.

    이것이 의외로 효과가 있고, 잘 먹힙니다.

     

     

     

     

     


    [쿠팡]

    쿠팡 등록방법 : 상품등록수 제한이 올것이며, 독창적인 상세페이지와 개별노출작업이 더 중요해집니다.

    아이템위너에 집착하지말고 하나씩 올리세요.

     

    쿠팡은 아마존을 그대로 따라한 것입니다. 

    쿠팡 점수에는 판매가격, 고객경험, 배송비, 상품재고, 출고 리드타임 작용합니다.

     

     

     

    1) 카테고리 정확하게 넣기(상세카테고리까지)

    쿠팡은 카테고리가 5개까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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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엔진은 카테고리 이름하고 판매하고 있는 상품과의 키워드 연관성을 비교해서 따집니다.

    카테고리 이름도 키워드로 따집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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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이나 네이버 쇼핑에서 썸네일을 이렇게 복사를 해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하면 이미지에 포함되어 있는 상품명 키워드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이미지가 내포한 키워드와 이미지의 파일명 & 상품명과의 연관성까지 검색 엔진이 비교해서 연관도 점수를 따지게 됩니다.

     

     

     

     

    2) 상품명에 들어가는 키워드는 쿠팡소비자페이지에서 뽑아서 쓰되, 상세키워드[연관키워드] 위주로 넣어주세요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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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연관검색어 키워드와 비교해보면 겹치는 게 거의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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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색어 필터가 고객 구매행동에 크게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꼭 신경을 써줍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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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페이지에서 뽑은 자동완성키워드, 연관검색어를 활용해주어야 합니다.

     

     

     

     

    3) 검색옵션에 재질, 색상, 소재, 크기, 항목 등 필터에 들어가는 요소들을 상품등록부터 full로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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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구성옵션. 고시정보, 속성정보도 전부 집어넣어줍니다.

    검색필터에 반영될수 있도록 해줍니다.  

    즉, 상품의 정보들을 full로 입력해줍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4) 무조건 무료배송설정 - 전세계 트렌드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5) 광고는 반드시 팔린적 있는 상품만 해줍니다. 

     

    *고객경험이 중요하다? - 쿠팡위너선정에 반영되는 요소

    즉, 잘 팔리는 상품을 우대해준다.

    = 내가 올릴 신상품 및 오랫동안 안팔리던 상품에 광고를 하는건 미련한 짓입니다.

    = 효율이 안나옵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매출최적화 광고를 걸고, 2주 뒤에 광고금액을 추가 투입하면 효과가 크게 올라가는 속성이 있습니다.

     

     

     

    6-1) 쿠팡광고시 광고설정은 가급적이면 수동성과형으로 작업해주세요.
    매출최적화 자동광고를 하려면 이것이 중요합니다.
    비용은 많이 넣고, 기대효율은 낮게 설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ex) 투입비용을 일 3만원, 기대효율 500% 설정하면, 효과가 별로 없습니다.
    ex) 반대로 투입비용을 일 10만원, 기대효율 200% 설정하면, 효과가 훨씬 좋습니다.

     

     

     

    6-2) 쿠팡광고시 제외키워드도 꾸준히 설정해서 수정을 해나가야 합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3. 판매량지수

    상품의 판매량 지수를 높여야 합니다. 


    스마트스토어 200여가지의 SEO요소를 다 세팅해도 이것을 찍어누르는 단 한가지 요소가 바로 판매량입니다.
    아마존, 쿠팡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지인 찬스를 쓰거나, 가구매를 하는 것이다. 
    네이버 엔진에 걸리지 않을만큼 소량으로 지인들에게 부탁하는 건 괜찮습니다. 
    네이버가 골머리를 앓는 부분은 소소한 품앗이 정도인 것이 아닙니다.

     

     

     

    [지인에게 구매를 요청시 지켜야할 3원칙]


    1) 아이피
    지인찬스를 쓸데도 항상 스마트폰으로 구매해야하고, 와이파이를 절대로 ON하면 안됩니다.
    스마트폰 비행기모드로 했다가 10초정도 뒤에 다시 비행기모드를 끄면 와이파이가 갱신됩니다.

    2) 아이디
    인당 3개까지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3개로 각각 구매해도 인당 구매 1건으로 인정됩니다.

    3) 패턴
    소규모 구매는 걸릴 일이 거의 없지만, 가구매나 구매평 작업은 패턴을 읽히면 안됩니다.


    Ex1) 300만원 가구매 목적으로 지인들에게 30만원씩 10명에게 균등하게 나누어주고 작업하거나 
    물건을 구매하는 금액과 날짜가 일정하면 잘 적발됩니다.


    Ex2) 가장 우둔한 지인찬스 : 특정한 날 2~3일 내에 모두 나를 위해서 한꺼번에 구매해서 나를 도와주는 행위입니다.
    그러면 검색엔진에 에스컬레이팅 효과를 거둘 수가 없이 하루 폭발적인 주문이 들어왔다가 다시 돌아가게 되죠.

    다행히 구매대행은 최적화만 잘 되어 있다면, 몇개만 구매해도 네이버 쇼핑 위쪽으로 쭉쭉 잘 올라갑니다.

     

     

     

     

     

     

    4. 구매량지수

    나의 상품에 리뷰가 달려야 사람들이 안심을 하고, 구매를 합니다.
    위의 지인들에게 부탁을 하여 구매평을 받으면 됩니다.

    전문적이고, 조직적으로 하려면 돈도 많이 들고, 신경도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 소박하게 하는것부터 해보세요.

    여기서 키포인트는 리얼하게 구매평을 받아야 합니다.
    인위적인 냄새가 나면 아무효과가 없습니다. 
    즉, 너무나 잘 만들어진 정제된 리뷰는 효과가 꽝입니다.
    반드시 동영상 리뷰나 포토리뷰를 받아야 지수가 쭉쭉 올라갑니다. 
    또한 스튜디오 사진이 아닌 핸드폰으로 막 찍은듯한 리얼 사진 & 500자

    애석하게도 글을 다 써줘도 해줄까말까임. 키워드도 다 다르게 부탁해야 합니다.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리뷰에는 대세에 지장 없는 단점까지 포함해서 작성하되,
    영상이 포함된 구매평은 바로 상세페이지 상단부에 붙여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이후에 별 1개짜리 악평이 달리게 되면, 갑자기 주문이 뚝 떨어지게 된다.
    이럴 때는 스크롤 압박이 느껴질 정도로 1,000자 가까이 되는 좋은 포토구매평을 확보한 다음에
    베스트 댓글로 선정하면서 상품페이지 리뷰 상단에 자동으로 노출시키고, 나쁜평은 아래로 밀어내세요.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출처 유튜브 '내일LAB' 영상 보러가기 

     

     

     

     

     

    5. 유입작업

    아무리 좋은 상품을 올리면 뭐해요? 사람들이 모르는데..

    유입작업은 보통 SNS를 기반으로 작업합니다.
    다이렉트 마케팅하는 방법이나 체험단이나 네이버 광고 또는 조직적인 리뷰 등
    - 이런 것들은 나중에 해도 됩니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은 좋은 리뷰들을 바로 나의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빵하고 박는 것입니다.
    잘 정돈해서 올리는 것이 아니라, 있음직한 내용으로 러프하게 올립니다.
    럭셔리 상품이 아니라면 전혀 상관 없습니다.

     

     

     



    [유입 4대천왕]

    단톡방 / 블로그 / 인스타 / 카페

    블로그나 단톡 방에는 키워드가 박제되어 있는 형태로 압축해서 뿌리면 됩니다.

     

     

     

    [단축주소 사이트] 

    소싱 방법 스마트스토어 파워등급 판매 매출높이기 만드는 팁

     

    단축주소 사이트1 비틀리

     

    단축주소 사이트2 URL

    단축주소 사이트3 Short 

     

    단축주소 사이트4 asq

     


    내 상품페이지 URL 주소를 바로 타고와서 구매하는 것은 점수를 받지 못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유입경로를 우리가 알 수 있듯이, 검색을 하여 상품의 랜딩페이지로 들어오는 것에 가점을 부여합니다.

    이런 유입을 단축해서 주소를 만들어 배포해야 실제로 키워드를 조회해서 들어온 것과 같은 효과를 보게끔 합니다.

     

    bitly같은 경우 bitly/ddddd의 형태로 만들어지는데

    /(슬러쉬) 뒤에는 원하는 키워드(커스터마이징하여)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카페 공략 방법 tips]

     

    1) 트래픽이 많고, 상품과 연관이 있는 카페를 회원가입을 해서 

    글쓰기 조건이 될 때까지 소통을 해야 강퇴를 당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셀러가 그렇듯이 회원이 아니라 작업이 곤란하거나 작업을 할 시간이 없다면,

    카페 회원들에 글을 들여다보고 방에서 소통을 무난히 잘 하고 있는 회원들에게 쪽지를 보내서 알바를 제안합니다.

    보통 글쓰기나 댓글 건당 알바를 제안하면 됩니다.

    그러면 내 상품에 대한 유입을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노골적 노출이 어려울 경우에는 상품명에 신박한 키워드[나만있는 나만의 키워드]를 하나 브랜드처럼 넣어가지고 

    카페에 무심코 키워드만 노출시키는 방법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가방을 팔고 있고, 관심있는 척 댓글을 하여 이게 그 30대 인기가 많은 [할렐루야 가방]인가요?

    이런식으로 키워드를 노출시킵니다. 

    그리고 URL을 걸지도 않습니다.

    왕성한 카페는 트래픽이 5,000에서 10,000까지 유입됩니다. 

     


     

    3) 노골적으로 카테고리가 마련되어 있는 커뮤니티는 정중하거나 자연스러워야 합니다.

    붙여넣는 URL이 길수록 홍보[광고]냄새가 너무 많이 나서 불편해집니다.

    네이버 지수를 먹을 수 있도록 키워드를 박제해서 링크를 걸어줘야 합니다.

     

     

     

     


     

    이후에 작업은 내가 올린 상품들을 랭킹 별로 분류하고

    선택과 집중하는 전략을 쓰면 반복구매되는 상품들을 만들게 되어서 

    금새 마켓이 성장하게 됩니다.

     

     

    상품글 내에 같이사면 좋은 글들을 삽입할 때도 키워드를 삽입해서 넣게 되면,

    키워드를 검색해서 구매한 것과 같은 효과를 내어 일석이조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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