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제일 무서운 것은 내가 노력을 했는데 방법과 방향이 잘못돼서 점수, 성장이 없는 것입니다. 결과는 나와야 하고, 시간은 없고 뭔가 열심히 노력한 거 같은데 점수는 똑같은 기분 더 이상 느끼고 싶지 않으시죠? 그 해답이 담겨있는 비밀노트입니다.

     

    (250점→930점 비밀노트)

     

     

     

     

    목차

      결론요약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처음으로 토익 공부하고 한 달 뒤에 830점 맞았습니다. 이 시험을 치루기 전에 첫 토익시험에서는 250점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토익시험을 공부하기 전에 영어 공부를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2번째 달 끝날 때쯤 본 토익시험은 870점, 그리고 2달 더 공부해서 900점 넘겼습니다.

       

      공부기간은 총 4달이었습니다.

      1~2번째 달: 방학(하루종일 공부)

      3~4번째 달: 방학 X(다른 할 일 하면서 오후, 저녁에 공부)

       

       

      1. 글쓴이에 대하여

      저에 대한 내용입니다. 당시 제 상황과 비교하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 본 토익 점수가 250점이었습니다. 토익 공부하기 전까지는 영어 공부를 따로 한 적은 없습니다.

       

      저에 대해 소개를 조금 하자면, 개인사정으로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검정고시로 고졸자격을 취득했고요. 따라서 저는 학창 시절에 일반적인 고등학교 영어교육과정을 겪지 못하였습니다. 한국에서 일반적인 교육과정을 나오신 분들은 문법은 특히 잘하시더군요. 저는 문법이 기본지식이 없었고, 정말 약했습니다.

       

      자퇴 후 20살 초반까지 공부에서 손을 뗏었고, 일만 했습니다. 기본기가 없는 사람도 해낼 수 있음을 말하고 싶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어서 이 후기를 작성합니다. 20살에 다시 공부하고 싶은 계기가 생겨 대학을 준비하였는데 운이 좋게 수도권 대학에 수시로 입학이 되었습니다. 3월에 입학하자마자 5월에 바로 입대를 하였습니다.

       

       

      영어의 '영'자도 모르고 학과공부, 알바만 하면서 나름 열심히 살았습니다. 그런데 우둔하게도 취업을 위해서 따로 자격조건들을 준비해야 되는지 몰랐습니다. 대학교 4학년 2학기로 넘어가는 방학 때 처음 토익을 준비하였습니다. 최소 약 10년의 기간 동안 영어를 접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2. 후기를 모은 방식


      공부하기 앞서 제가 처음 한 행동은 영어 관련 네이버 카페에 들어가거나 페이스북 같은 곳에 올라온 후기들을 모았어요. 후기들은 주로 극적으로 가장 많이 점수 오른 후기들을 정리했습니다.

       

      제가 그 상황이 필요했으니까요. 그리고 정리한 것을 인쇄해서 공부방법이 생각 안 날 때 계속 봤고, 정리한 대로 공부하게 될 때까지 계속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들처럼 저도 그렇게 될 거라고 항상 상상하면서 공부했습니다.



      후기들을 읽다 보면 공통점들이 있어요. 그런 것들을 정리하여 모은 것이라고 보면 되고요. 일반적인 토익 후기가 모두 저에게 바로 적용할 수 없었던 것은 시작 점수가 250점이 아니라는 것이 컸습니다. 또한 점수가 아무리 극적으로 올랐어도, 외국에 살다 온 사람들 후기 내용은 제외하였습니다. 즉, 기본 베이스가 좋거나, 유학파 등의 후기는 다 제외하였습니다.

       

       

      3. 점수 인증 사진

      제가 처음 토익시험 보러 갔을 때 받은 점수입니다. 본격적으로 영어공부하기 전에 처음이자 마지막 시험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토익에 대하여 아는 게 하나도 없었고, 당연히 영어도 못했습니다. 그래도 파트 1의 앞 3문제는 푼 것 같습니다. 그 3문 제 만 푼 것 같아요.

       

       

      친구가 토익에 대하여 걱정하던 저에게 웬만하면 500점 이상은 나온다고 걱정하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그런 친구에게 장난으로 내 발사이즈보다 안 나오면 어떡하지?라는 얘기를 했었는데 진짜로 저의 신발사이즈 보다 작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많이 충격적이었습니다. 아직도 기억이 생생합니다.

       


      토익이 상대평가 + 절대평가가 섞여있기 때문에 250점이라는 낮은 점수조차 당시 제 실력에 비해 더 높게 나온 거 같아요.

      첫 시험 당시 맨 앞에 앉게 되었습니다. 풀 수 있는 문제가 파트 1 맨 앞 3문제 정도뿐이니 감독관이랑 계속 눈 마주쳤습니다. 끝날 때까지 푸는 척만 엄청 열심히 했던 기억이 있네요. 시험 문제 푸는 모습은 거의 고득점자 느낌으로 풀었지만 점수결과는 250점 나왔습니다.

       

       

      제 점수 인증(250점과 930점)

      250점 (LC 130 / RC 120)

      -> 930점 (LC 495 / RC 435)

       

      영어 초보 토익 공부하는 방법
      영어 초보 토익 공부하는 방법


      토익으로 제 목표(900점+)를 이뤘을 때, 그 느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개개인이 처한 상황이 다르고, 그에 따라 목표는 다를 겁니다. ex) 700점 이상, 800점 이상, 850점 이상, 900점 이상, 950점 이상, 990점 등

       

      저는 목표를 처음부터 900점+로 세웠기 때문에 목표를 이룬 후에 공부를 멈췄습니다. 처음부터 목표를 정확히 세우고 공부를 시작하시기 바라며, 목표를 꼭 이루시길 바랄게요.

       

       

      4. 맺음말

      웬만하면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은 저보다 훨씬 더 유리한 조건이고, 훨씬 배경지식이 더 많은 상태에서 시작하실 겁니다. 저도 했는데, 여러분들은 당연히 원하시는 점수 충분히 다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꼭 원하시는 점수 얻으시길 바라요. 여기서 정체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저의 공부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던 내용은 현재 전자책으로 출간하였습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공부하면 800점 이상은 빠르게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5. 책 내용 소개]를 참고하세요

       

       

      5. 책 내용 소개

      영어 초보 토익 공부하는 방법영어 초보 토익 공부하는 방법영어 초보 토익 공부하는 방법
      영어 초보 토익 공부하는 방법

      5.1. 책 내용 요약


      대학교 4학년이 되어 졸업이 코앞에 다가왔다. 나름 열심히 살아왔다고 자부했지만, 취직을 위한 자격증이 필요하다는 것을 졸업반이 되어서야 알았다.

      처음 토익시험에서 얻은 점수는 250점이다. 좋은 회사를 취직하기 위하여 토익시험 점수 900점 이상을 목표로 잡고,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비웃음뿐이었다.

      독기 가득하게 4개월 공부를 하여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였다. 검정고시 출신으로 처음 토익시험공부를 하기 전에 약 10년 동안 영어를 공부한 적이 없었다.

      매년 취직이나 승진 등의 이유로 토익 시험 점수가 필요한 토익 수험생들에게 토익 시험 점수를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는 비법을 담은 책을 출간하였다.

      이 책에서는 외우면 토익점수 50점을 올릴 수 있는 비밀 자료, LC 점수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는 비법, [파트 5]의 문제를 5초 안에 풀 수 있는 비법, [파트 7] 점수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는 비법, 단기간에 원하는 필요한 토익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비법 등이 소개되어 있다.

      토익 점수 향상에 대한 비법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계획을 세우는 방법과 시간관리 등의 다양한 정보들도 함께 포함되어 있다.

       

      5.2. 책 목차 구성


      1. 이런 사람도 토익점수 900점을 넘길 수 있다.
      1.1. 저자의 당시 상황과 비교해보기
      1.2. 영어공부법을 정리한 방법
      1.3. 토익 250점→930점 점수 인증

      2. 토익시험 '공부'비법
      2.1. 전반적인 공부 계획 구성
      2.1.1. 토익파트구성
      2.1.2. 점수별 공부 방법: 토익공부 처음 시작 ~ 800점 이하일 때
      2.1.3. 점수별 공부 방법: 800점 이상일 때

      2.2. 파트별 공부방법
      2.2.1. 토익단어 공부방법 
      2.2.2. LC 공부방법 
      2.2.3. RC 공부방법 

      3. 토익시험 '공략'비법
      3.1. LC 공략비법
      3.1.1. [파트 1], [파트 2] 공략비법
      3.1.2. [파트 3], [파트 4] 공략비법
      3.2. RC 공략비법
      3.2.1. RC 파트별 풀이순서와 마킹 방법
      3.2.2. [파트 7]의 특급 비법

      4. 토익시험 공부 TIPS
      4.1. 토익점수환산표 및 활용방법 
      4.2. 제가 다시 공부를 시작한다고 하면?
      4.3. LC, RC 중 한 분야만 흥미를 느낄 때 공부순서
      4.4. 시험에 대한 마음가짐
      4.5. 순수한 공부시간이 얼마였는가?
      4.5.1. 집중력을 높이는데 좋은 '미션형 공부방법'
      4.5.2.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자투리 공부방법' 
       
      [부록] 10분만에 토익 50점 오르는 토익시험 빈출 전접부 모음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부방법 전자책 + [부록]10분 만에 토익 50점 오르는 토익시험 빈출 전접부 모음)

       

       

      (10분 만에 토익 50점 오르는 토익시험 빈출 전접부 모음)

       

       

      공부가 잘 안 될 때 참고하세요

       

      공부가 잘 안 되실 때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저는 집중 안될 때 음성파일로 많이 듣는 강의 내용입니다. 과거회상하면서 울먹이시면서 강연하는 영상이 있는데, 정말 자극되고 동기부여가 많이 됩니다.


      무료 나눔 이벤트

      여기까지 글을 읽어주신 분들을 위해서 저도 영어를 정말 간절하게 공부했던 사람으로서, 무료 나눔 이벤트를 하려고 합니다. 

       

      위에서 보셨다시피 전접부 자료는 유료로 판매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그리고 핵심만 연구해서 자료로 만들어놓은 자료인데요. 체감상 다른 것을 제쳐두고, 전접부를 암기 먼저 해두고 문제를 풀면 이해도가 다르며, 점수가 50점 정도를 먹고 시작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댓글로 현재 무슨 상황이시며 / 왜 영어 점수가 필요하신지 /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제가 해당 자료를 무료로 메일 발송해드리겠습니다. ex) 졸업을 앞둔 대학생인데 졸업 때문에 빠르게 점수가 필요합니다. abcd@abcd닷컴

       

      함께 읽을만한 글

      넷플릭스로 무료영어 공부하기 추천방법

       

      외국원어민 온오프라인 영어회화 전화화상스터디 추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영어 초보 토익 공부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