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신사임당 유튜브 - 성공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지킨다는 '1가지' 원칙 (켈리최)

 

 

 

이 인터뷰로 켈리최를 알게되었고, 저의 롤 모델이 되었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지킨다는 '1가지' 원칙 - 켈리최님 인터뷰내용

 

지금의 부는 빚 10억에서 영국 400대 부자에 들어가기까지 5년 정도에 이룬 것입니다. 
고등학교도 제가 공장에서 하루에 8시간씩 와이셔츠를 만들어가면서 야간 고등학교를 다녔습니다.

그러니까 어떤 흑수저는 잘 되고 어떤 흑수저는 열심히 해도 안 되나 그런 연구하기 시작한 거예요. 
흑수저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연구하기 시작했습니다. 

책을 엄청 사서 읽고, 인스타 팔로우하고 그랬었습니다.
그리고 그로 인하여 배운 것이 있었는데, 그것을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데드라인


저는 그 때까지만 해도 "사업가로 부자가 되고 싶어요" 이렇게 얘기 했었어요. 

그 다음에 조금 바뀐 것은, "사업가로 5년 안에 300억 정도 현찰있는 여자가 되고 싶다."
즉, 데드라인을 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100살에 이뤄졌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러면 꿈을 이루더라도 의미가 많이 달라지겠죠.

 

 

'부자가 되고 싶다.'는 절대로 이룰 수 없습니다.

부자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명확한 기준이 아닙니다.

 

 

 

구체적이고 수치가 정확한 목표

 

그러니까 정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설정 했을 때

목표를 달성했는지 못했는지 알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나는 몇 억의 부자가 되고 싶다."

 

 

숫자로 말해야 기억하기도 좋습니다.

우리 잠재의식은 하루에 2만에서 6만가지의 생각을 내뿜습니다. 

예를 들어, 초단기 목표로 컴퓨터로 뭘 찾으려고 할 때,

컴퓨터를 키면 어느새 원래의 목적을 잊고 다른 것을 찾고 있습니다.

 

 

잠재의식이란 이런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우리는 평상시에 알고리즘(잠재의식)에 놀아나고 있습니다.

실제 유튜브 같은 곳에서의 몇 십개의 알고리즘이 아닌

현실에서는 2만에서 6만가지의 알고리즘의 방해가 있습니다.

 

 

따라서, 내 생각을 주로 어디에 둘 것인가,

내 생각을 떠오르는 대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주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생각하는 것 같지만, 아닌 것입니다.

 

 


 

잠재의식의 훈련방법, 시각화 방법

 

이것도 트레이닝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내가 꼭 이루고 싶은 것을 1가지만, 

정말 소중한 꿈 한 가지만 계속 생각하면서 트레이닝 해야합니다.

이루고 싶어서 생각했는데, 몇 일 뒤에 중요한 일들이 생기면 계속 의식적으로 밀리게 됩니다.

나에게 중요한 일들을 의도적, 의식적으로 계속 끌고 가야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대부분 매일 아침 명상을 합니다.

즉, 꿈을 시각화하는 것이죠.

 

가장 중요한 것은 잠 자기 전과 일어나자마자 내가 가고 싶은 목표를 생각하는 것입니다.

잠 자기 전과 후에 몽롱한 상태에서 그 목표들을 트레이닝 시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년 후에 빚 다 갚고 1억, 3년 후에 10억.

그리고 벌은 후의 모습도 시각화.

어떤 집에 살고 있고, 내 꿈을 이루는데 일조해준 사람이 누구인가.

꿈을 이룬 나의 상태를 상상해봅니다.

 

 

내 꿈이 신념이 되면 절대 작심삼일 안합니다.

실패하는 사람들은 보통 '내가 이룰 수 있을까 없을까'하는 고민에 빠집니다.

 

그런 것보다 꿈을 이룬 나의 모습을 상상하세요.

예를 들어, 거기에 가까이 가기 위해서 내가 오늘 해야할 일은 무엇인가.

그리고 내가 이루고 싶은 것을 제일 잘하는 사람과 롤모델로 할 수 있는 사람이 무엇일까.

전화를 해서 물어보세요. 강의를 보거나, 책을 읽어보는 등의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꿈이란 한 문장이어야 합니다.

 

꿈은 한 문장이어야 합니다. 길면 안됩니다.

붙여놓거나, 계속 말하세요.

비밀번호를 바꾼다거나 등 계속 머리속에 맴돌게 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득채우기

나쁜 생각은 나쁜 생각을 끌어들입니다.

좋은 생각을 계속 머리에 채워야합니다.

 

좋은 습관을 갖고 있는 사람이, 결국은 좋게 성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떤 습관으로 점점 조금씩 바꿔나가야할까?

 

저는 죽을만큼 열심히 했지만, 계속 가난했습니다.

나는 성공한 사람들의 보편적인 습관들을 따라해보기 시작했고,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목표달성한 5년 전, 후의 차이는 꽤 컸습니다.

특히 생각의 차이가 가장 컸습니다.

 

쓸데 없는 에너지 낭비를 안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성공할까 실패할까 같은 생각으로의 에너지 낭비말입니다.

 

 

 

성공한 사람을 카피하기

부자들이 어떠한 방법으로 성공했다면, 그걸 따라해보세요.

못한다면 다 핑계입니다.

완전히 똑같이 못한다면, 비슷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세요.

어제의 나보다 성공하느냐, 내 성공을 장기적으로 가져갈 것인가 고민하세요.

 

성공하는 사람들이 일주일에 3번정도 유산소 운동을 한다고 합니다.

한 번에 30분 정도.

모든 사람들에게 똑같이 주어진 것은 시간입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 10분 운동, 10분 독서, 3분 명상

가장 이상적으로 시간이 흐르면 오늘 어떻게 보낼까.

 

가장 중요한 것은 롤모델입니다.

모방을 하고 따라하다가, 그 다음에 나만의 길을 걷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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