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구글에서도 챗봇을 출시하였습니다. 검색엔진 사이트에서 Ai기능을 도입한 지는 오래되었습니다. 다만 대중에게 공개되는 챗봇 형태의 서비스가 최근에 출시되었다고 보는 게 맞겠습니다.

     

     

    목차

      구글 바드(bard)란 무엇인가요?

      구글 바드(bard)는 구글이 개발한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형태 자연어 생성 모델입니다. 여기서 자연어란 사람이 사용하는 언어를 말합니다. 구글 바드(bard)는 대화형 AI 모델로, 사람과 대화를 나누는 것처럼 문장을 만들어 내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 바드구글 바드구글 바드
      구글 바드

      이 기술은 SEO 분야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Ai에서 대표주자가 되기 위한 공룡들의 싸움의 승리자가 누가 될 것인지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구글 바드(bard) 사용 방법

      구글 바드(bard)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Ai서비스들처럼 구글 바드를 이용해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구글 바드(bard)를 활용하면 SEO에 맞춰 키워드를 삽입하거나 인기 있는 검색어를 활용해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구글 바드구글 바드구글 바드
      구글 바드

      그러나 아무래도 구글 입장에서 Ai로 생성된 글을 좋아하긴 힘들겠죠. 따라서 구글 노출을 위한 글에서는 바드를 사용하면 안될 것 같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구글 바드(bard)챗gpt와의 차이점

      구글 바드구글 바드구글 바드
      구글 바드

      구글 바드(bard)와 챗gpt는 모두 대화형 AI 모델입니다. 하지만 구글 바드(bard)는 챗gpt와 달리 좀 더 자연스러운 문장 생성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평이 지배적입니다. 구글 바드(bard)는 이전 대화의 문맥을 파악해 새로운 문장을 생성하며, 이를 통해 더욱 자연스러운 대화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많이 이용되는 Ai 서비스들의 답변 비교

      질문은 똑같이 '독도는 어느 나라의 것입니까?'라고 질문해 봤습니다. Ai답변들 중에 Bing과 구글 바드의 답변이 시원시원하고 제일 마음에 드네요.

      구글 바드

       

      구글 바드

       

      구글 바드

       

      구글 바드

       

      구글 바드

       

       

      구글 바드(bard) 출시일

      구글 바드(bard)는 2020년 6월에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한국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챗GPT와 다른 점은 사용 요청을 한 후에 승인이 되어야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바드(bard)의 관련 이슈 사건

      구글 바드(bard)가 출시된 이후,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관련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바드(bard)를 이용한 자동 콘텐츠 생성이 저작권 침해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구글 바드구글 바드구글 바드
      구글 바드

      이는 바드 뿐만 아니라 Ai 서비스들에 대한 전체적인 이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규제와 기술적 대책이 필요합니다.

       

       

      관련 있는 글

       

      Ai 그림 그리기 사이트 추천 14개 모음

      이 글에서는 AI(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을 이용한 사진, 그림을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고, 간단한 사용법과 무료 여부를 알아보겠습니다. 👉Ai 그림그리기 사이트 한 눈에 보기👈 목차

      apellido.tistory.com

       

      챗GPT 사용법 - 블로거들을 위한 AI 총 정리

      챗GPT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현재 챗GPT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본 글에서는 블로거들을 위한 AI 총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각 사이트를 바로 방문해 보시려면 아래를 클

      apellido.tistory.com

       

      챗GPT 앱 추천 - 편리성, 활용성 극대화

      챗GPT 앱을 활용하면 누구에게나 자신 있게 잘 활용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유료로 판매가 되기도 하는 자료입니다. 챗GPT 활용 고수들의 필수앱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

      apellido.tistory.com

       

       

      구글 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