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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작불 vs 우리몸]

작불 : '뗄감'을 넣어주지 않으면 '불'이 꺼진다

우리몸 : '음식'을 넣어주지 않으면 '대사, 지방연소'가 낮아진다.

  => 굶어서 빼면 안되는 이유

 

 

[기초대사량 : 가만히 있어도, 누워서 숨만 쉬어도 소모되는 에너지]

기초대사량은 하루 소모되는 에너지 비율의 60~70% 차지한다. 

따라서, 매우 중요하다.

물만 마셔도 찐다는 사람이 기초대사량이 낮은 사람(살 잘찌는 체질)일 확률이 높다.

 

 

급격한 단식 -> 장기대사/근육감소 -> 기초대사량 감소 -> 살 안빠짐


그렇다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는 방법은?

1. 단백질

단백질은 소화시 상당히 많은 에너지를 소모한다.

먹고 나서도, 에너지를 발생을 많이 시킨다.

또한 단백질은 근육손실을 줄여주고 근육량을 늘려준다.

*근육=24시간 지방소각장

그러나 과다섭취는 좋지 않다. 권장량만 섭취할 것.

단백질 과다섭취 -> 질소노폐물 생성 -> 신장부담 -> 건강악화

 

2. 물

물은 마시고 배설하는 과정에서 상당한 칼로리를 소모한다.

1) 근육의 75%는 물로 이루어져있다.

2) 물섭취 -> 교감신경계 활성 -> 노르에피네프린 증가 -> 신체 열생산 촉진 -> 기초대사량 증가

*독일 실험 연구결과 : 성인 500ml 물 섭취 -> 에너지소비량 30%증가

3) 권장섭취량 1.5L(사무직) ~2L(육체활동 많은 사람)

 

출처 유튜브 "24시간 자면서도 살빠지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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